디퓨저
데스크테리어의 완성!미니 디퓨저 만들기
좁은 공간을 위한 향기 선물
미니 디퓨저 만들기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을 맞아 집 청소와 정리 정돈으로
머무르는 공간에 변화를 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데스크테리어'라는 단어가 등장할 정도로,
사무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작업 환경, 데스크 주변을 아름답게 꾸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월의 캔들웍스 DIY 레시피에서는 데스크테리어에 향기를 더할 수 있는
미니 디퓨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01
재료 준비하기
준비물 | 디퓨저 전용 베이스 100ml, 프래그런스 오일 (천도 복숭아) 20ml, 르블랑 50 디퓨저 글래스, 핑크 디퓨저 섬유 스틱 (3mm x 25cm), 마젠타(핑크) 지용성 액체염료, 오렌지 지용성 액체염료, 미니 조향 저울 0.01g / 500g, 유리 막대,유리 비커 50ml, 다용도 메탈픽 2mm x 15cm, 미니 깔대기, 골드 오벌 라벨 (미디움)
02
디퓨저 베이스 계량하기
디퓨저를 만들기 전 미세한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유리 비커와 사용할 공병을
소독용 에탄올 또는 디퓨저 베이스로 가볍게 세척합니다.
소독이 끝난 유리 비커 50ml를 미니 미세 저울 위에 올려 영점 조절 후 디퓨저 베이스를 넣어줍니다.
50ml 용량 디퓨저 용기 사용 시 발향 비율에 따라 35~40g이 필요합니다.
* 무게 단위인 g으로 환산했을 때 물의 비중(기준이 되는 물질의 밀도에 대한 상대적인 비)이 다르기 때문에
ml 단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03
프래그런스 오일 계량하기
미니 미세 저울 위에 올려 영점 조절 후 천도 복숭아 프래그런스 오일 10g을 계량 하여 넣어줍니다.
디퓨저 베이스 : 프래그런스 오일 (8:2) 비율
Tip. 좁은 공간에 사용되는 미니 디퓨저의 경우, 발향 정도를 조절하기 위해
일반적인 7:3 비율 대신 8:2 비율을 추천합니다.
04
피치 퍼즈 색상으로 조색하기
유리 막대를 사용하여 디퓨저 베이스와 프래그런스 오일 충분히 저어 준 후,
천도복숭아 프래그런스 오일에 어울리는 피치 퍼즈 색상을 표현하기 위한 조색을 준비합니다.
피치 퍼즈 컬러 조색은 마젠타(핑크) 지용성 액체 염료와 오렌지 지용성 액체 염료 활용합니다.
메탈픽을 이용하여 소량씩 유리 비커에 혼합물을 넣어 섞어주며 색상 표현을 확인합니다.
05
용기에 담아주기
조색까지 완료된 디퓨저 용액을 르블랑 50 디퓨저 용기에 옮겨 담아줍니다.
* 디퓨저는 별도의 숙성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특유의 알콜향을 선호하지 않는다면뚜껑을 닫고 3~7일 정도 숙성시킨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06
장식하여 완성하기
피치 퍼즈 컬러와 어울리는 복숭아 향을 가진 완성된 디퓨저에 스틱을 추가하고 라벨을 붙여 완성합니다.디퓨저 스틱은 용기 크기에 맞게 가위로 잘라 사용합니다.
*사진에서는 핑크 디퓨저 섬유 스틱과 골드 오벌 라벨 (미디움)을 사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