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소재를 활용한
내추럴 감성 캔들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천연 소재들을 활용하여 만드는 시나몬 캔들.
캔들 자체에 향을 섞지 않아도 시나몬(계피)이 가지고 있는 향으로도 충분히 향기롭고 분위기 있는 캔들인데요,
시나몬 향과 잘 어울리는 향을 캔들에 넣어 자연스러운 블렌딩으로 더욱 풍성한 향기를 즐겨보세요.
01
재료 준비하기
- 준비물 | 저울, 스테인레스 비커, 핫 플레이트, 자루비커, 뉴소이PB 약 200g, 프래그런스 오일 50ml(트리 하우스), 10 숏케익 베이스 몰드, 시나몬 스틱 1팩(100g), 프리저브드 오리목, 심지탭 15mm x 6mm, 화이트 코튼 심지 5m, 온도계, TSSA 띠지(스몰)
02
왁스 녹이기
2개의 시나몬 캔들을 제작하기 위해 약 200g 정도의 왁스를 녹여줍니다. (사용하는 몰드에 따라 적정한 왁스량을 계량하여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03
프래그런스 오일 계량하기
일반적으로 캔들은 전체 용량의 약 10% 정도의 부향률을 갖고 있습니다. 200g 기준 20g으로 프래그런스 오일을 계량하여 83~85℃ 정도의 온도에서 왁스에 넣어서 약 1분간 충분히 저어줍니다.
04
몰드에 붓기
프래그런스를 넣은 왁스의 온도가 약 80℃ 정도일 때 몰드의 2/3정도 지점까지 왁스를 부어줍니다. ** 겨울이나 여름(실내에서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 공간) 등 온도 차이가 심한 공간에서는 몰드 내부를 열풍기나 힛툴로 가볍게 예열해준 뒤 왁스를 부어주면 더욱 깔끔한 표면으로 캔들을 제작하기 좋습니다. 왁스가 몰드에 닿으면서 급격하게 온도가 변화할 경우 낮은 온도의 왁스를 부어주는 것처럼 표면에 기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05
시나몬 스틱으로 장식하기
왁스가 반투명한 표면이 하얗게 굳어가면 심지를 넣을 중앙 부분을 제외하고 테두리에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시나몬 스틱을 꽂아줍니다.이때 오렌지 슬라이스나 유칼립투스, 라그라스 등 다양한 드라이 플라워나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06
2차 붓기
시나몬 스틱을 꽂으며 울퉁불퉁해진 표면을 확인하고, 몰드 중앙 부분을 살짝 찔러보며 수축된 부분이 있나 체크해 줍니다. 남은 왁스로 85℃의 온도일 때 2차 붓기를 통해 몰드 끝선까지 왁스를 부어 표면을 매끈하게 정리합니다.
07
심지 구멍 만들기
컬러용 우드픽의 뒷 부분으로 캔들이 거의 굳어갈 즈음 심지 구멍을 만들어줍니다. 좌우로 돌려주며 왁스 끝부분까지 심지가 잘 들어갈 수 있도록 길을 확보합니다.
08
심지와 심지탭 고정하기
내추럴한 연출을 위해 왁스 코팅이 없는 코튼 심지를 사용합니다.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매듭을 묶은 뒤 심지탭에 꽂아줍니다. 심지탭의 목 부분을 플라이어(롱 노우즈, 펜치 등)로 꼭 찝어 고정시켜 줍니다.
09
몰드에서 탈형하기
왁스의 온기가 없이 완전하게 굳은 뒤 실리콘 몰드의 바닥 부분을 손으로 강하게 눌러주면 간단하게 실리콘 몰드에서 캔들을 탈형할 수 있습니다.
10
심지 정리하기
바닥면이 될 부분에서 심지탭 부분을를 꾹 눌러 고정시켜주고, 윗부분에 나온 심지를 내추럴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자연스러운 반리본 형태로 묶어줍니다.
11
장식하기
캔들 부분을 띠지, 전사지, 라벨, 마끈 등 컨셉과 취향에 맞춰 다양한 라벨과 포장재를 활용하여 꾸며줍니다. 사진에서는 깔끔하게 TSSA 띠지(스몰)를 활용하여 캔들 부분을 감싸고 예쁘게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