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의 매력을 더하다
후각만큼이나 빠르고, 예민한 시각!
느껴지는 것보다 보여지는 것이 빠른 순간이 있는데요,
향수에 컬러를 더해 더욱 감각적이고 풍성한 향기를 만들어보세요.
01
재료 준비하기
준비물 | 향수 베이스, 프래그런스 오일, 에코 30ml 공병, 저울, 유리막대, 유리비커, 수용성 액체염료, 컬러용 우드픽
02
소독하기
향수를 만들기 전 유리비커, 사용할 공병을 소독용 에탄올, 혹은 향수 베이스로 가볍게 세척한 뒤 사용하면 좋습니다.
03
향수 베이스 계량하기
향수의 부항률(프래그런스 오일을 섞는 비율)은 최대 약 15% 정도입니다. 향수 베이스는 30ml퍼퓸 글래스 기준, 26g 정도로 계량합니다. (옮겨 담을 때 생기는 손실분을 생각하여 넉넉하게 26g으로 계량하였습니다.)
04
프래그런스 오일 계량하기
향수의 부향률은 약 15%로 30ml 퍼퓸글래스 기준 4.5g 정도 입니다. (1g 단위 저울을 사용하여 편의상 4g을 넣습니다.) 많은 양의 향수를 만들 경우 큰 비커를 사용하여 한번에 많은 양의 비율로 계량하면 좋습니다.
**향에 따라 최대 부향률이 다르니 원하는 프래그런스 오일의 상세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5
향수 컬러 만들기
향에 어울리는 수용성 액체염료를 사용하여 이쑤시개 혹은 컬러용 우드픽을 이용하여 원하는 색상을 만들어 줍니다. 향수의 색상에 따라 바로 어떤 향인지 구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향에 따라 각기 다른 컬러로 만들어 구분하면 좋습니다. 프래그런스의 색이 있을 경우 이 색상을 감안하여 원하는 컬러로 조색합니다. (호에 따라서는 컬러를 만드는 과정을 생략하여도 좋습니다.)
06
섞어주기 (숙성시키기)
유리막대를 이용해서 향이 잘 섞이도록 1분 가량 잘 저어줍니다. 이것으로 실질적인 향수는 다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막 완성된 향수에서는 알코올 향이 많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숙성된, 안정적인 향을 사용하시려면 밀폐된 용기에 2주 정도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매일 한번 씩 저어주면 라운딩 되어 더욱 부드러운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향수 베이스 안에는 빛을 차단하기 위한 차단제 등 여러가지 보조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향과 반응할 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의 석출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향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고, 이는 이물질이 아니나 완전히 깨끗하게 만들려면 혼합하고 1주일 후에 한번 필터링을 하고 향수병에 담기를 권장합니다.
07
공병에 담기
라운딩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유리 비커를 통해 바로 공병에 담은 뒤 1~2주 정도 숙성시켰다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입구가 작아 불안하다면 깔대기, 또는 스포이드를 이용하여 안정적으로 향수를 공병에 담습니다.
08
스프레이 길이 맞추기
공병 길이에 맞춰 스프레이 노즐을 잘라줍니다. 실제 공병의 어깨선을 기준으로 바닥보다 약간 길게 사선으로 잘라주면 끝까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9
스프레이 고정하기
CW 스프레이 툴을 사용하여 스프레이를 고정시켜줍니다. 중앙에 놓고 위에서 힘을 가하면 쉽게 고정이 가능합니다.
10
라벨 붙이기
어울리는 라벨을 붙여줍니다.
11
포장하기
전용 포장상자를 활용하여 포장하고, 리본, 라벨 등을 사용하여 마무리합니다.